마음의 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우울증일거예요. 저번에 올려드린 강박자가테스트 기억나시나요? 그 강박자가테스트가 올라와있던 블루터치(blutouch)에는 이 말고도 몇가지 다른 자가 테스트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우울증자가테스트랍니다.  




제 경우, 고등학생 때 우울감으로 꽤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었어요.  다행히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요..^^;; 그래서 테스트하기가 조금은 꺼려졌지만 깊게 생각안하고 한번 해보기로 했답니다.  

최근에 제 자신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역시나, 바로가기 주소를 드리면,  

https://blutouch.net:6001/test/tests2_1.asp(우울증자가테스트, 클릭하면 새창으로 떠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보시면, 바로 위와 같은 우울증자가테스트 시트가 바로 떠요! 우울증의 정도를 검사하는 테스트는 BDI 검사가 많이 쓰이고, 이것을 대체하기 위해 나온 것이 한국판  CES-D 검사라고 합니다. 한국판  CES-D 검사는 만든이에 따라 총 네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이곳은 조맹제, 김계희(1993)님이 만드신 것을 쓰고 있었어요.  

저도 한번 해 보았습니다. 과연 결과는?



오예~ 역시 전 초 긍정주의자인거죠! (기쁘뮤ㅠ)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으니 여러분도 한번 해 보세요~ 

그리고 설사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왔다고 하더라도 많이 슬퍼하지 마세요. 이건 누구나 다 한번씩은 찾아올 수 있는 "마음의 감기"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