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 분노조절장애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봤지요?  

 그럼 오늘은 그 반대로, 분노조절장애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당! 




 분노조절장애 치료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분석해서 이를 제거하는 방법과,

 2) 생활속에서 분노 조절을 할 수 있는 연습을 하는 것.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1) 분노조절장애 치료법 1 -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분노조절장애 인지하기.

 우선, 본인이 분노조절장애가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일단, 본인이 화가나는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물건을 부수거나 화를 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경우에는 

 분노조절장애를 의심해봐야하구요. 

 앞에서 소개했던 것과 같은 분노조절장애 테스트 시트를 이용하여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역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겠죠~ 

 상담을 통해 진짜 분노조절장애를 앓고 있는 지 여부와, 분노조절장애를 야기하는 상황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인지) 그 원인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 다시 맞닥뜨렸을 때,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죠!

 다만, 분노조절장애를 심하게 앓고 계시는 경우에는 약물치료도 병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2) 분노조절장애 치료법 2 - 일상 생활에서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기.  

 일단 분노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를 위해서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마음을 차분하게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게 중요합니다.

 평소에 독서나 산책, 음악듣기를 하는 것,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또한 마음을 차분히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는 스트레스 해소와 분노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는 몸의 생체리듬을 일정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생체리듬이 일정한 경우에 뇌의 호르몬 분비와 신경계의 신호전달이 활성화되서, 

쉽게 분노조절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고 해요. 

 만약 화가 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에는, 숫자를 세거나 심호흡을 함으로써 마음을 진정시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러한 분노조절장애를 겪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분노조절장애는 마음을 차분히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따라서, 독서나 명상, 음악감상등을 이용해서 마음을 차분히 유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구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물론, 몸의 생체리듬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요즘 우리 주변에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일들이 많은데요. 

이런 때 일수록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삶을 위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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