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는 가만히 있어도 짜증이 나죠.  

 이 상황에서 작게나마 신경이 거슬리는 일이 보이면 바로 싸움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보면, 자연스레 드는 생각이 있죠? 




 내가 그 유명한 “분노조절장애”에 걸린게 아닌가? (사실 제가 그랬습니다.ㅋㅋ)  

 그래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요거, 이 분노조절장애란 놈에 대해서 말이죠~~ 

 한번 제대로 알아볼까요오~?(또봇 노교수님 버전)

  


 


 분노조절장애란 강한 정신적인 고통이나 충격을 받은 이후에 무력감, 좌절감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고, 

 이로 인해 증오나 분노가 오래도록 지속되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요거요거 말이 어렵네요.) 

 이걸 쉽게 표현하면,  에잇! 진짜 더러워서 못해먹겠네! (인내심의 한계가 온 상태) -> 도대체 내가 왜 이렇게 살아야하나!(좌절감, 무력감, 모멸감, 평정심X의 상태)  -> 야! 넌 또 뭐야!!(분노 폭발, 계속 화냄) 




 좀 쉽게 이해되셨나요?^^;; 

 저 그림에 표현되어 있듯이, 분노조절장애는 평정심 또는 인내심이 바닥난 상태에서 시작되게 됩니다.  



 

 인내심의 한계가 오는 상황은 갖가지 이유로 유발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지속적으로 직장이나 가정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쌓인다거나,  

 가정불화나 교통사고 등과 같이 갑자기 발생하는 큰 일들에 의한 정신적인 충격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자신이 현재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지, 혹은 근래에 큰 일이 있었는 지 여부를 곰곰히 생각해보는 것도  

 분노조절장애인지 여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는 늘 빠르게 진단받기를 원하지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일명 분노조절장애 테스트! 

 총 12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간단히 할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저도 함 해볼께요.

 




 저는 7개 나왔네요…(우울) 그래도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단계가 아닌건 다행인 것 같아요!(애써 긍정)

그럼 이런 무서운 분노조절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치료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살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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