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여러곳에서 전자지갑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어요. 토스(toss)와 같은 송금 앱부터 시작해서, 페이코, 페이나우, 시럽페이 등등의 서비스들이 정말 많죠. 저는 이중에서 페이코(payco)를 자주써요. 제가 가는 이디야에 한달에 5회정도 1회 500원씩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해주거든요.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결제를 하려면 일단 페이코 앱을 받고 회원가입을 해줘야하구요. 그다음에는 카드등록을 해줘야합니다. 오늘은 페이코(payco)카드등록 및 오프라인/온라인에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선 payco 어플을 받아주세요.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시고(이메일주소임) 로그인이 되어있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되었다는 가정하에  아래 설명을 하나씩 진행해볼게요.



카드등록부터 해볼께요.

내지갑을 눌러주세요. 이곳에 등록된 카드랑 계좌 모두 저장이 된답니다.

그리고 나서, 나오는 화면에서 결제수단 등록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고, 결제정보 처리 위탁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약관 동의해주시고, 카드정보 입력하시고,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별게 없더라구요;; 그럼 등록하는 건 알겠고, 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하실겁니다.




온라인 결제의 경우는 결제단계에서 위처럼 payco 간편결제라는 옵션이 있어요. 티몬, 인터파크, 알라딘 등에서 체크박스로 있는 경우가 있구요.

저렇게 벅스처럼 아예 메뉴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옵션을 페이코 어쩌구요 누르시고, 구매하기(또는 결제하기)를 누르셔보세요.





그런다음 결제할 카드를 보시고, 할인쿠폰도 체크해보시고, 페이코 포인트 있으시면 포인트 선택해주시구요. 결제에 필요한 정보제공동의에 체크를 하고, 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결제는 먼저 페이코로 결제한다고 말씀을 해 주시구요. 아이폰은 오프라인 결제를 클릭하고,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해요.

그럼 바코드가 등장하고 그걸로 결제해주시면 되구요. 안드로이드는 기계에 갖다 대는 방식이더라구요. 


이상 페이코(payco) 카드 등록 및 결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