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제일 문제가 되는게 분실신고일거예요. 신용카드의 경우는, 분실하게 되면 카드사 홈페이지, 앱, 혹은  ARS로 분실신고해야한다는 사실을 많이들 알고계실텐데요. 그럼 체크카드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가 있는 은행의 영업점에 가셔서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으시는 거랍니다. 물론 신분증 가져가셔야 하구요. 이것말고도 몇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요. 오늘은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총정리 해드릴게요.



1. 카드사 홈페이지 이용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발급받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하실 수 있어요. 메인화면의 검색창에 분실신고를 치고 들어가시면 빠르구요. 로그인이 꼭 필요합니다. 분실과 동시에 재발급이 들어가는 곳도 있고, 아닌곳들도 있는데요. SC은행의 경우는 재발급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2. 영업점 방문 


앞서 말씀드렸듯이, 연결된 계좌의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주시는 방법입니다. 대기시간이 조금 있긴 하지만, 그래도 분실신고와 함께 그자리에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분증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3. ARS 콜센터 이용


은행 콜센터 또는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이에요. BCcard의 경우, 기업은행, 농협, 제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등이 BC카드 콜센터인 1588-4515를 통해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에 몇가지 콜센터의 번호를 적어둘테니, 필요하신 경우 참고바랍니다. 



국민카드 1588-1688 / 1661-1688

신한카드 1544-7200(카드분실신고 전용번호)

농협카드 1644 - 4000

하나카드 1800-1100

우리카드 1588-9955, 1599-9955



IBK 기업은행: 1566-2566

농협은행 전용 1661-3000, 1522-3000  농·축협 전용 1661-2100, 1522-2100

우리은행 1588-5000, 1599-5000

국민은행 1588-9999, 1599-9999


이상 체크카드 분실신고하는 방법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반 신용카드와 유사하지만 재발급을 영업점에서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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