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으로 가장 많이 하는 거래를 꼽으라하면, 저는 계좌 이체를 들 것 같아요. 수수료가 자동화기기나 폰뱅킹보다 저렴하고, 한 은행을 오래 거래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얻게되는 수수료 혜택들도 있구요.




최근에는 휙송금 같은 간편송금서비스가 있어서 요즘에는 주로 기업은행을 이용하는데요. 폰뱅킹, 인터넷 뱅킹 또는 간편송금 세가지 모두 이체한도가 다르답니다. 저는 오늘 요 이체한도 조회하는 방법과 간편송금 이체한도, 그리고 변경방법과 곁다리로 통장사본 출력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인터넷 뱅킹 이체한도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다음, 우측에 뱅킹관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뱅킹관리 아래에 있는 이체한도 조회/감액을 눌러주세요.



그럼 우선, 전 계좌 통틀어서 1일 이체 한도가 뜹니다. 저의 경우는 1천만원이 뜨는데요. 이 다음에 아래에 이체비밀번호 및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1일 이체한도를 감액하실 수 있습니다. 감액만 가능하고, 증액은 영업점에 가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만약 계좌별로 각각 1일 이체한도 금액이 궁금하다면, 오른쪽 계좌별 이체한도 조회/감액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감액을 원하시는 계좌의 감액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것은 감액 후 다시 원래 한도로 계좌이체 한도를 되돌리고 싶으신 경우에는 영업점에 가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증액에 해당되어서 그렇다네요.




그럼 이번에는 기업은행의 간편송금 휙의 1일 이체한도입니다. 휙은 등록된 핸드폰에서 보안카드 없이 간단하게 핀번호만으로 돈을 이체할 수 있는데요. 1일 최대 이체한도가 50만원입니다. 그리고 폰뱅킹(텔레뱅킹)은 보안카드의 경우 최대 1천만원까지 이체하실 수 있구요. 



그럼 이번에는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역시나 로그인 후에, 뱅킹관리 메뉴를 눌러보시면 증명서 발급 아래에 통장출력 서비스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리고나서,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통장 앞면만 출력을 선택해줍니다.

대부분 통장사본 제출을 요구하는 곳은, 통장 앞면의 계좌번호와 예금주 나와있는 부분을 출력해주면 되거든요.

확인을 눌러주시면, 통장표지가 있는 새창이 뜹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프린터에 연결해준 뒤, 인쇄를 눌러주면 됩니다. 

표지만 출력하면 된다는 사실 기억하면 될 듯 해요.


여기까지가 기업은행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 그리고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어요.

뱅킹관리 메뉴 하나만 기억하면 반 이상은 된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